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보라매공원 일대에서 열린 서울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해 지역 대표 수변공간인 별빛내린천 수변테라스 일대에서 오는 21일부터 `별별물건마켓`을 개최한다.
관악구, 주민과 함께하는 `별별물건마켓` 개장
`별별물건마켓`은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자`는 아나바다 정신을 바탕으로 한 주민참여형 플리마켓으로, 다양한 세대가 참여하는 나눔과 소비, 창작과 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개최된다.
행사는 ▲유아용품, 의류, 생활잡화 등을 판매하는 `아나바다 마켓` ▲초등학생이 직접 판매자로 나서는 `어린이 벼룩시장` ▲청년 예술가와 창작자들이 참여하는 `청년창작자 마켓` 등 남녀노소 불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구는 ▲나눔·교환 이벤트 ▲영수증 추첨 이벤트 ▲룰렛 경품 이벤트 등 방문객들을 위해 흥미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나눔·교환 이벤트`는 서원보도교 위에 나눔구역과 교환구역을 조성해 물품을 자유롭게 교환하는 것으로, 참여자에게는 인근에 위치한 신원시장 할인권을 지급한다.
`영수증 추첨 이벤트`는 아나바다 마켓에서 구매한 영수증을 응모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룰렛 이벤트`에서는 소정의 선물을 지급하는데, 보라매공원에서 열린 서울국제정원박람회의 가든스탬프투어 참여자들에게도 기회를 제공해 정원박람회의 문화적 흐름과 연결된 상권활성화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6월부터 10월까지(8월 혹서기 제외) 총 5회에 걸쳐 개최된다.
오는 6월 21일(토)∼22일(일)을 시작으로, ▲7월 19일∼20일 ▲9월 20일∼21일 ▲10월 18일∼19일 ▲10월 25일∼26일까지 총 5회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토, 일 오후 1시∼9시까지 진행된다.
장소는 별빛내린천 수변테라스 및 서원보도교 일대로, 주변에는 신원시장과 순대타운을 비롯한 서원동상점가 등 지역상권이 인접해있어 다양한 먹거리·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구는 이번 행사로 인근 정원박람회 방문객을 유입해 지역 대표 명소인 수변공간을 알리고, 지역상권에 실질적인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별빛내린천 수변테라스는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열린 공간"이라며, "이번 별별물건마켓이 정원박람회와 연계돼 지역상권에 활력을 더하고, 주민이 주도하고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상생 모델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화성시문화재단, 코로나19 극복 위한 하우스 콘서트 ‘더 에이치 콘서트’ 개최
7월 ‘더 에이치 콘서트’ 공연 예정인 윱 반 라인 트리오
화성시와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은 코로나19 극복 의지를 담아 하우스 콘서트 <더 에이치 콘서트(The H Conce
댄 클락 오디오 Aeon 2, 7월 20일 전격 오픈
댄 클락 오디오 Aeon(이온, 에이온) 2 밀폐형/오픈형
미국 헤드폰 브랜드인 미스터스피커즈(Mr.speakers)가 창립자인 댄 클락(Dan Clark)의 이름을 따 브랜드명을 댄 클락
미래엔 아이세움, 유튜브 원작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 1’ 출간
미래엔 아이세움이 유튜브 원작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 1을 출간한다
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의 아동 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이 유명 키즈 크리에이터 ‘에그박사’의 영상을 재구성한 자연 생
지역특화, 정선만의 색이 담긴 대표 공연 ‘아리 아라리’로 코로나19 속 지역 경제 활성화
아리 아라리 홍보 포스터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관람을 위해 두 좌석 띄어 앉기, 열 감지, 손 소독 등 철저한 방역 속에 공연을 재개했다.정선 5일장(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