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청년의 날 맞아 일자리박람회·축제 개최
  • 박창균 기자
  • 등록 2025-09-15 09:20:56

기사수정
  • - 9월 19~20일 성북천 분수광장 일대에서 진행

성북구가 청년의 날을 기념해 성북천 분수광장 일대에서 청년 일자리박람회와 축제를 개최한다.

 

성북구, 청년의 날 맞아 일자리박람회 · 축제 개최.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이번 행사를 9월 19일과 20일 이틀간 열며,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와 문화 교류를 동시에 지원한다.

 

첫째 날인 19일에는 지난해 큰 호응을 얻었던 ‘취업준비 미리보기 Season 2’가 마련된다.

 

무대 프로그램은 공개 모의면접, 취업특강, 글로벌 대기업 존슨앤드존슨과 AI 전문기업 인터엑스의 기업소개로 꾸며지며, 전·현직자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열려 생생한 커리어 인사이트를 전할 예정이다.

 

부스 운영도 실전 취업 지원에 집중된다. 1:1 개인 컨설팅 존에서는 이력서·자소서 첨삭과 직무 상담이 제공되고, 유관기관 존에서는 대학 일자리플러스센터의 사업과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또한 기업소개 존에서는 참여 기업과 직접 만날 수 있으며, 체험존에서는 모의면접, 대기업 채용에 실제 활용되는 AI 면접, 증명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취업타로 체험 등이 진행된다.

 

현장 참여가 가능하지만, 모의면접과 컨설팅 등은 사전 접수를 통해 원하는 멘토와 상담하는 것이 권장된다.

 

둘째 날인 20일에는 청년의 날 취지에 맞춰 공연과 체험 중심의 축제가 펼쳐진다. 밴드 맥거핀과 고려대·국민대·성신여대·한성대 동아리팀이 무대에 오르고, 스탠드업 코미디언 금개도 참여해 청년들과 소통한다.

 

부스는 성북구 청년공간과 정책을 소개하는 홍보존, 메이크업·퍼스널컬러·캐리커처·디퓨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존, 플리마켓과 먹거리 존으로 꾸려져 참여형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이벤트 존에서는 포토존, 인생네컷, 스탬프투어, 미니게임 등이 운영돼 청년들이 즐기며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취업 자신감을 얻는 동시에 새로운 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청년들이 이틀간 행사에서 보고 듣고 묻고 즐기며 취업 자신감과 새로운 인연을 얻어가길 바란다”며 “성북구는 청년이 내딛는 발걸음에 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진로설계강사 양성과정 훈련생 모집 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진행하는 진로설계강사양성과정 훈련생 모집 안내 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송파센터, 관장 유근수)가 2020 여성가족부 직업훈련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한 ‘진로설계강사
  2.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코로나19로 ‘장애인가족행복페스티벌 2020’ 개최 취소 발표 ‘장애인가족행복페스티벌 2020’ 순서지 표지에 실린 가화상_전체대상을 수상한 조은미 가족 한국지체장애인협회(중앙회장 김광환, 이하 지장협)가 7월 9일(목) 오전 11시 글래드호텔여의도 블
  3. 비스타젯, 2020 포뮬러원 월드 챔피언십에서 스쿠데리아 페라리와 파트너십 지속 VistaJet x Scuderia Ferrari 최초이자 유일한 글로벌 비즈니스 항공기 운영사 비스타젯(VistaJet)이 지난해에 이어 2020년에도 스쿠데리아 페라리 팀과 파트너십을 맺
  4. 현대모비스, 7000명 협업툴 ‘플로우’로 소통한다 협업툴 플로우가 현대모비스 본사 전 직원 대상으로 서비스 제공을 확대했다 협업툴 플로우 개발사 마드라스체크(대표 이학준)는 현대모비스가 본사 전 직원 대상으로 플로우 도입을 완료했다고 9일
  5. 옥스포드 대학교 앤드류 해밀턴 총장, ‘2013 지식강연시리즈’ 첫 강연 주한영국문화원은 개원 40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마련한 ‘2013 지식강연시리즈(이하 지식강연)’의 첫 번째 강연자로 옥스포드 대학교 앤드류 해밀턴 총장을 초청해 서울 은평구 하나고등학교에서 4일 첫 강연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