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효도문화실천협의회, 제12회 효잔치 성료
  • 박창균 기자
  • 등록 2025-09-30 09:05:51

기사수정
  • - 독거어르신·표창 수상자 등 300여 명 참석

성북구 효도문화실천협의회가 경로의 달을 앞두고 효잔치를 열어 어르신들과 주민이 함께 효의 가치를 나누고 나눔문화를 확산했다.

 

성북구 효도문화실천협의회, 제12회 효잔치 개최,

성북구 효도문화실천협의회(회장 심일선)는 9월 25일 성북구청 다목적홀에서 ‘제12회 성북구 효도문화실천협의회 효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독거어르신과 효행 표창자, 주민과 초청 인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해 경로효친의 의미를 되새겼다.

 

행사는 어린이 24명의 합창 공연으로 막을 열며 세대가 어우러지는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어 막장구 공연, 민요와 가요 무대, 색소폰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이 마련돼 어르신들에게 즐거움과 힐링의 시간을 선사했다.

 

특히 효잔치에서는 평소 어르신 공경과 효행 실천으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된 주민들에게 구청장 표창이 수여됐다.

 

한 수상자는 “제가 상을 받아도 되는지 부끄럽지만 뜻깊은 자리에 서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그저 부모님을 모신 것뿐이고 자연스러운 일이라 생각했는데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심일선 성북구 효도문화실천협의회 회장은 “올해로 12회를 맞은 성북구 어르신 효잔치는 효의 가치를 되새기고 나눔문화를 확산하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효 문화를 지역사회 전반으로 널리 퍼뜨리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어르신들의 삶의 경험과 지혜 위에서 우리 사회가 성장해 왔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존경받고 지역사회가 함께 어울리며 살아가는 따뜻한 성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성북구 효도문화실천협의회는 2010년 10월 설립돼 2011년부터 매년 지역 어르신을 초청해 효잔치를 개최하며 효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진로설계강사 양성과정 훈련생 모집 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진행하는 진로설계강사양성과정 훈련생 모집 안내 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송파센터, 관장 유근수)가 2020 여성가족부 직업훈련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한 ‘진로설계강사
  2.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코로나19로 ‘장애인가족행복페스티벌 2020’ 개최 취소 발표 ‘장애인가족행복페스티벌 2020’ 순서지 표지에 실린 가화상_전체대상을 수상한 조은미 가족 한국지체장애인협회(중앙회장 김광환, 이하 지장협)가 7월 9일(목) 오전 11시 글래드호텔여의도 블
  3. 비스타젯, 2020 포뮬러원 월드 챔피언십에서 스쿠데리아 페라리와 파트너십 지속 VistaJet x Scuderia Ferrari 최초이자 유일한 글로벌 비즈니스 항공기 운영사 비스타젯(VistaJet)이 지난해에 이어 2020년에도 스쿠데리아 페라리 팀과 파트너십을 맺
  4. 현대모비스, 7000명 협업툴 ‘플로우’로 소통한다 협업툴 플로우가 현대모비스 본사 전 직원 대상으로 서비스 제공을 확대했다 협업툴 플로우 개발사 마드라스체크(대표 이학준)는 현대모비스가 본사 전 직원 대상으로 플로우 도입을 완료했다고 9일
  5. 옥스포드 대학교 앤드류 해밀턴 총장, ‘2013 지식강연시리즈’ 첫 강연 주한영국문화원은 개원 40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마련한 ‘2013 지식강연시리즈(이하 지식강연)’의 첫 번째 강연자로 옥스포드 대학교 앤드류 해밀턴 총장을 초청해 서울 은평구 하나고등학교에서 4일 첫 강연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