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정보는 e-청소년에서 찾으세요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8-12-28 11:56:00
- facebook
- band
- naverShare
- Telegram
- - 네이버 간편검색 서비스 제공 등 사용자 중심의 이용편의 제공

-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e-청소년) PC 및 모바일 APP 화면
여성가족부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활동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청소년 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을 이용자 중심으로 서비스 개편 후에 이용실적이 대폭 증가했다고 28일에 밝혔다.
올해는 전년대비 39.3% 증가한 255만 명의 청소년 등이 e-청소년을 방문했고, 전년대비 50.7% 증가한 3,544만 건의 정보를 조회했다.
이는 e-청소년이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활동정보를 제공하는 ‘청소년활동의 동반자’ 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분석된다.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8조에 따라, 청소년기에 필요한 활동 프로그램 정보를 상시 제공하는 청소년을 위한 통합 정보포탈 사이트이다.
주요 제공 정보로는 전국 청소년시설 및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청소년자원봉사 국가인증 수련활동 정보 외에도 청소년 상담 학교밖·가출 청소년 지원 등 청소년 복지와 보호 정책 등이 있다.
청소년이나 청소년 지도사, 학부모들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PC나 모바일 기기로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에 접속하여 관심 있는 체험활동을 검색하거나 신청할 수 있고, 교육부 교육행정정보시스템으로 봉사활동 참여 실적을 전송할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e-청소년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로 개편했다.
‘청소년활동 간편 검색 서비스’를 도입해, 지난 2월부터 네이버와 협력하여 실시간으로 지역별 이용 가능한 청소년활동 및 봉사활동 정보를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청소년들이 가까운 위치에 있는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회원 정보나 실제 위치에 기반한 봉사활동 등 활동정보를 제공받게 할 예정이다.
앞으로 여성가족부는 온라인 상에서 청소년들이 정책을 제안하고 쌍방향 소통을 통해 활발히 정책결정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e-청소년 서비스‘ 를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다.
최은주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진흥과장은 “청소년들이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주도의 참여활동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많은 청소년들이 e-청소년 서비스를 활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facebook
- band
- naverShare
- Telegram
- 최신뉴스더보기
-
-
- 중앙대학교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알에이에이피, AI 기반 R&D·인재양성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중앙대학교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는 국토개발 분야 공간분석 자동화 플랫폼을 운영하는 알에이에이피와 1월 26일(월) 서울캠퍼스 100주년 기념관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과 기업이 함께 연구·교육·현장 적용을 연계하는 협력 체계를 구축해 인공지능(AI) 기반 기술 교류와 공동연구, 인재양성 협력을 위해 ...
-
- 광명시, 대형공사현장 주변 시민 안전 지킨다…안전보안관 96명 활동 개시
-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대형공사현장 주변 시민 안전 강화를 위한 안전보안관 운영에 본격 돌입했다.시는 2일 열린시민청 민방위교육장에서 `2026년 상반기 대형공사현장 안전보안관 발대식 및 교육`을 열고, 현장 중심의 시민 안전 활동을 시작했다.이날 발대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과 안전보안관 96명이 참석해 사업 취지와 역할을 공유하..
-
- 안성시, 2026년도 주요업무보고 온라인 생중계 진행
- 안성시는 2일, 열린 행정과 시정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자 2026년도 주요업무보고를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해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했다고 밝혔다.올해 주요업무보고는 9일까지 안성시청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며, 각 회의 과정이 안성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된다. 이는 시민과 공직자들이 2026년도 시정 방향과...
-
- 하남시, 기업애로 해결 속도 높인다…AI 기반 기업SOS넷 연계
- 하남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찾아가는 기업애로 상담`과 AI 기반 `기업SOS넷`을 연계한 온·오프라인 통합 기업지원에 나선다.이를 통해 시는 관내 기업의 고충을 현장에서 신속히 해결하고, 기업은 온라인을 통해 민원 처리 단계 확인과 실시간 피드백이 가능해져 기업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찾아가는 기.
-
- 한국석유관리원, 석유대체연료센터 건립 본격 착수
-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최춘식)은 국내·외 수송연료 분야(도로, 항공, 해운 등)의 온실가스 감축 규제에 적극 대응하고, 바이오연료 등 석유대체연료의 보급·확대를 전담할 석유대체연료센터 건축에 본격 착수한다고 밝혔다.석유대체연료센터는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사업법`개정(`24. 2월)을 통해 법적 근거가 마련된 바 있으며, .
-
- 출산 가구 주거비 부담 완화…서울시 전세 5억 이하까지 지원 확대
- 서울시는 출산 가구의 주거비 부담을 낮추기 위해 ‘자녀 출산 무주택가구 주거비 지원’ 사업을 확대·개편하고, 전세보증금 기준을 5억 원 이하로 완화해 2월 2일부터 상반기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서울시는 자녀 출산 이후 급증하는 주거비로 서울을 떠나는 가구를 줄이기 위해 무주택 출산가구에 전세대출이자 또는 월세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