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어린이 3천 명 참여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 확대 추진
  • 박창균 기자
  • 등록 2025-11-12 09:20:01

기사수정
  • - 전통시장 7곳서 경제교육 겸한 체험행사 운영

중랑구가 지역 전통시장의 활력을 높이고 어린이 경제교육을 위해 어린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확대 운영한다.

 

중랑구 어린이가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을 하고 있다.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11월 말까지 총 3,000여 명의 원아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을 즐겁고 유익한 공간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지역 전통시장 7곳에서 어린이와 상인 모두의 높은 호응 속에 운영되고 있다.

 

구는 지난 8월 국공립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시작했던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민간·가정 어린이집까지 확대해 추진하고 있다.

 

참여한 어린이들은 사전에 배부된 쿠폰으로 간식이나 생활용품을 직접 구매하며 자연스럽게 경제 개념을 익히고, 상인들과의 대화를 통해 정과 소통의 가치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현장에서는 장보기 외에도 ▲스티커 타투 ▲전통 놀이 체험 ▲캐릭터 인형탈 공연 ▲풍선아트 등 다양한 체험과 문화공연이 함께 진행돼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구는 이러한 체험활동을 통해 전통시장이 단순한 구매공간을 넘어 가족이 함께 찾는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어린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전통시장을 가족 친화형 나들이 공간으로 발전시키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주민들이 전통시장을 자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진로설계강사 양성과정 훈련생 모집 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진행하는 진로설계강사양성과정 훈련생 모집 안내 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송파센터, 관장 유근수)가 2020 여성가족부 직업훈련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한 ‘진로설계강사
  2.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코로나19로 ‘장애인가족행복페스티벌 2020’ 개최 취소 발표 ‘장애인가족행복페스티벌 2020’ 순서지 표지에 실린 가화상_전체대상을 수상한 조은미 가족 한국지체장애인협회(중앙회장 김광환, 이하 지장협)가 7월 9일(목) 오전 11시 글래드호텔여의도 블
  3. 비스타젯, 2020 포뮬러원 월드 챔피언십에서 스쿠데리아 페라리와 파트너십 지속 VistaJet x Scuderia Ferrari 최초이자 유일한 글로벌 비즈니스 항공기 운영사 비스타젯(VistaJet)이 지난해에 이어 2020년에도 스쿠데리아 페라리 팀과 파트너십을 맺
  4. 현대모비스, 7000명 협업툴 ‘플로우’로 소통한다 협업툴 플로우가 현대모비스 본사 전 직원 대상으로 서비스 제공을 확대했다 협업툴 플로우 개발사 마드라스체크(대표 이학준)는 현대모비스가 본사 전 직원 대상으로 플로우 도입을 완료했다고 9일
  5. 옥스포드 대학교 앤드류 해밀턴 총장, ‘2013 지식강연시리즈’ 첫 강연 주한영국문화원은 개원 40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마련한 ‘2013 지식강연시리즈(이하 지식강연)’의 첫 번째 강연자로 옥스포드 대학교 앤드류 해밀턴 총장을 초청해 서울 은평구 하나고등학교에서 4일 첫 강연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