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주민 생활권 전역 1353개소로 공공와이파이 확대 완료
  • 박창균 기자
  • 등록 2025-12-10 09:00:01

기사수정
  • - 노후 장비 교체·신규 22개소 구축으로 접속 품질 향상

구로구가 주민 이용이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구로구 신규 공공 와이파이존 설치 전후 사진.10일 구로구는 지난 4월 서울시 예산을 확보해 추진한 ‘2025년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고도화 사업’을 올해 말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존 장비의 노후화로 인한 접속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 수요가 많은 생활권을 중심으로 공공 무선인터넷 이용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됐다.

 

우선 2017년 이전 설치된 실외 공공 와이파이존 33개소의 노후 공유기를 최신 장비로 전면 교체해 단말기 이동 시 접속이 끊기는 문제를 해소했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산책로·거리 등 다양한 장소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또한 도림천 제방길 산책로 10개소, 신구로 유수지 등 민원 요청 지역 6개소, 신규 스마트폴 설치 구역 6개소 등 총 22개소에 실외 공공 와이파이를 신규 구축했다. 구는 이번 확충으로 주민 생활동선 전반에서 공공 무선인터넷 이용 편의가 크게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실내 공공시설의 개선도 함께 이뤄졌다. 구청 6개소, 주민센터 4개소, 자치회관 2개소, 푸른수목원 2개소 등 총 14개소의 노후 장비를 교체해 안정적인 운영 환경을 확보했다.

 

여기에 실내 무선망 관리를 위한 무선컨트롤러 이중화와 노후 무선인증보안시스템 교체를 추진해 보안성과 사용자 편의성이 동시에 강화됐다.

 

구로구 내 운영 중인 공공 와이파이는 2025년 12월 기준 1,331개소에서 1,353개소로 확대됐다. 구는 향후 이용량 분석과 민원 수요를 반영한 단계적 서비스 보완도 이어갈 계획이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공공 와이파이는 주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핵심 생활 인프라”라며 “이번 고도화 사업을 통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스마트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진로설계강사 양성과정 훈련생 모집 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진행하는 진로설계강사양성과정 훈련생 모집 안내 송파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송파센터, 관장 유근수)가 2020 여성가족부 직업훈련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한 ‘진로설계강사
  2.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코로나19로 ‘장애인가족행복페스티벌 2020’ 개최 취소 발표 ‘장애인가족행복페스티벌 2020’ 순서지 표지에 실린 가화상_전체대상을 수상한 조은미 가족 한국지체장애인협회(중앙회장 김광환, 이하 지장협)가 7월 9일(목) 오전 11시 글래드호텔여의도 블
  3. 비스타젯, 2020 포뮬러원 월드 챔피언십에서 스쿠데리아 페라리와 파트너십 지속 VistaJet x Scuderia Ferrari 최초이자 유일한 글로벌 비즈니스 항공기 운영사 비스타젯(VistaJet)이 지난해에 이어 2020년에도 스쿠데리아 페라리 팀과 파트너십을 맺
  4. 현대모비스, 7000명 협업툴 ‘플로우’로 소통한다 협업툴 플로우가 현대모비스 본사 전 직원 대상으로 서비스 제공을 확대했다 협업툴 플로우 개발사 마드라스체크(대표 이학준)는 현대모비스가 본사 전 직원 대상으로 플로우 도입을 완료했다고 9일
  5. 옥스포드 대학교 앤드류 해밀턴 총장, ‘2013 지식강연시리즈’ 첫 강연 주한영국문화원은 개원 40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마련한 ‘2013 지식강연시리즈(이하 지식강연)’의 첫 번째 강연자로 옥스포드 대학교 앤드류 해밀턴 총장을 초청해 서울 은평구 하나고등학교에서 4일 첫 강연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