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은 한국필립모리스와 협업해 2025년 복지·안전 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홍보 정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기존 4종 제품에만 부착되던 `위기가구 발굴 · 지원` 안내 문구를 전 제품(일반담배 28종 · 전자담배 22종, 총 50종)으로 확대해 담뱃갑 상단 내부 공간에 삽입한다. (사진=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는 기존 4종 제품에만 부착되던 ‘위기가구 발굴·지원’ 안내 문구를 전 제품(일반담배 28종·전자담배 22종, 총 50종)으로 확대해 담뱃갑 상단 내부 공간에 삽입한다.
해당 문구에는 ‘힘들 땐 ☎129, 읍·면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 꼭! 전화·방문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담겼다. 이를 통해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들이 직접 도움을 요청하거나, 주변에서 위기가구를 발견했을 때 신고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해당 담뱃갑은 1월부터 6개월간 전국 5만 4천여 개 편의점에서 약 3억 9천만 개가 유통될 예정이다. 정부는 이를 통해 보다 많은 국민이 복지 지원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기가구는 보건복지부의 ☎129 상담센터와 전국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긴급 복지 지원, 생필품 지원 등 맞춤형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행안부는 이번 담뱃갑 홍보 외에도 소주병, 온누리상품권 앱, 햇반, 편의점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생활 속 접점을 활용해 위기가구 발굴 홍보를 확대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위기가구 발굴·지원 사업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구본근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장은 “이번 담뱃갑 홍보 확대는 민관 협력을 통한 사회적 안전망 강화의 좋은 사례”라며 “올해도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성시문화재단, 코로나19 극복 위한 하우스 콘서트 ‘더 에이치 콘서트’ 개최
7월 ‘더 에이치 콘서트’ 공연 예정인 윱 반 라인 트리오
화성시와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은 코로나19 극복 의지를 담아 하우스 콘서트 <더 에이치 콘서트(The H Conce
댄 클락 오디오 Aeon 2, 7월 20일 전격 오픈
댄 클락 오디오 Aeon(이온, 에이온) 2 밀폐형/오픈형
미국 헤드폰 브랜드인 미스터스피커즈(Mr.speakers)가 창립자인 댄 클락(Dan Clark)의 이름을 따 브랜드명을 댄 클락
미래엔 아이세움, 유튜브 원작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 1’ 출간
미래엔 아이세움이 유튜브 원작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 1을 출간한다
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의 아동 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이 유명 키즈 크리에이터 ‘에그박사’의 영상을 재구성한 자연 생
지역특화, 정선만의 색이 담긴 대표 공연 ‘아리 아라리’로 코로나19 속 지역 경제 활성화
아리 아라리 홍보 포스터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관람을 위해 두 좌석 띄어 앉기, 열 감지, 손 소독 등 철저한 방역 속에 공연을 재개했다.정선 5일장(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