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프로축구단 수원삼성 블루윙즈의 홈구장인 수원월드컵경기장을 `일회용품 없는 친환경 경기장`으로 만든다.
경기도와 수원삼성 블루윙즈는 오는 11일 수원삼성 블루윙즈 대 천안시티FC 경기부터 경기장 내 모든 푸드트럭 및 매점에 다회용기를 전면 도입한다.
경기도와 수원삼성 블루윙즈는 오는 11일 수원삼성 블루윙즈 대 천안시티FC 경기부터 경기장 내 모든 푸드트럭 및 매점에 다회용기를 전면 도입한다.
관람객은 경기장에서 음식을 구매할 때 일회용 용기 대신 재사용 가능한 다회용기를 받게 된다. 특히 이번에 제공되는 다회용기는 수원삼성블루윙즈의 상징색인 `블루` 색상으로 디자인해서 팬심과 친환경 메시지를 동시에 담았다.
다회용기는 음식 종류와 관계없이 모든 메뉴에 제공하며, 음식을 다 먹은 뒤에는 경기장 곳곳에 설치된 반납함에 반납하면 된다. 반납된 다회용기는 위탁 세척 전문업체가 수거해 7단계의 고온 세척과 건조를 거쳐 다시 공급한다.
도는 다회용기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경기장 내 전광판, 현수막, 운영요원을 통해 반납 절차와 사용 방법을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도는 다회용기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회용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용균 경기도 자원순환과장은 "팬들과 함께 1회용품을 줄이며 친환경 경기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수원월드컵경기장을 좋은 선례로 삼아서 도내 프로 스포츠구단 내 다회용기 도입을 확대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올해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를 위해 민간 확산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카페 내 텀블러 세척기 설치를 지원해 개인 텀블러 사용을 유도하고, 각종 공공 축제에 다회용기 도입을 확대해 생활 속 폐기물 감량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화성시문화재단, 코로나19 극복 위한 하우스 콘서트 ‘더 에이치 콘서트’ 개최
7월 ‘더 에이치 콘서트’ 공연 예정인 윱 반 라인 트리오
화성시와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은 코로나19 극복 의지를 담아 하우스 콘서트 <더 에이치 콘서트(The H Conce
댄 클락 오디오 Aeon 2, 7월 20일 전격 오픈
댄 클락 오디오 Aeon(이온, 에이온) 2 밀폐형/오픈형
미국 헤드폰 브랜드인 미스터스피커즈(Mr.speakers)가 창립자인 댄 클락(Dan Clark)의 이름을 따 브랜드명을 댄 클락
미래엔 아이세움, 유튜브 원작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 1’ 출간
미래엔 아이세움이 유튜브 원작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 1을 출간한다
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의 아동 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이 유명 키즈 크리에이터 ‘에그박사’의 영상을 재구성한 자연 생
지역특화, 정선만의 색이 담긴 대표 공연 ‘아리 아라리’로 코로나19 속 지역 경제 활성화
아리 아라리 홍보 포스터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관람을 위해 두 좌석 띄어 앉기, 열 감지, 손 소독 등 철저한 방역 속에 공연을 재개했다.정선 5일장(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