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는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제13회 유통산업주간 행사를 개최하며, ‘AI・디지털 전환시대의 유통혁신’을 주제로 유통산업의 미래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덕열 산업통상자원부 중견기업정책관은 6. 11(수) 10:30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이충환 전국상인연합회장, 송유경 한국슈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장 등 관계자와 84개 기업, 306개 부스가 참여한 가운데 열린 「제13회 유통산업주간 개막식」에 참석하여, 개막식을 알리는 LED화면 터치 퍼포먼스를 갖고 있다.
이번 유통산업주간 개막식에는 산업부 박덕열 중견기업정책관이 참석해 현장을 격려했으며, AI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유통 혁신 사례 공유와 디지털 전환 전략을 중심으로 유통산업 컨퍼런스가 함께 열렸다.
박 정책관은 “글로벌 경쟁 심화와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 국내 유통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려면 AI 활용 가속화가 시급하다”며 “정부도 유통 AI 생태계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개최된 ‘디지털 유통・물류대전’에는 84개 기업이 참여해 총 306개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는 ▲AI 기반 유통데이터 플랫폼, ▲실시간 물류 관제 시스템, ▲맞춤형 마케팅 및 상품추천 자동화 기술 등 최신 유통・물류 기술이 소개돼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이커머스 피칭페스타’가 진행된다. 본선에 진출한 유통・물류 분야 스타트업들이 차세대 기술과 서비스를 발표하고, 우수 기업에 대해서는 유통 AI 사업 참여 기회와 벤처캐피털(VC) 투자 연계 등이 지원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신성장 기업을 발굴하고 실질적 지원으로 이어지게 하기 위한 정부의 전략적 기획이다.
한편 산업부는 유통 신시장 창출, 지역 상권 회복, 중소유통 경쟁력 제고 등을 포괄하는 ‘유통산업발전 기본계획’을 마련 중이며, 올해 하반기 중 발표할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 코로나19 극복 위한 하우스 콘서트 ‘더 에이치 콘서트’ 개최
7월 ‘더 에이치 콘서트’ 공연 예정인 윱 반 라인 트리오
화성시와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은 코로나19 극복 의지를 담아 하우스 콘서트 <더 에이치 콘서트(The H Conce
댄 클락 오디오 Aeon 2, 7월 20일 전격 오픈
댄 클락 오디오 Aeon(이온, 에이온) 2 밀폐형/오픈형
미국 헤드폰 브랜드인 미스터스피커즈(Mr.speakers)가 창립자인 댄 클락(Dan Clark)의 이름을 따 브랜드명을 댄 클락
미래엔 아이세움, 유튜브 원작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 1’ 출간
미래엔 아이세움이 유튜브 원작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 1을 출간한다
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의 아동 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이 유명 키즈 크리에이터 ‘에그박사’의 영상을 재구성한 자연 생
지역특화, 정선만의 색이 담긴 대표 공연 ‘아리 아라리’로 코로나19 속 지역 경제 활성화
아리 아라리 홍보 포스터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관람을 위해 두 좌석 띄어 앉기, 열 감지, 손 소독 등 철저한 방역 속에 공연을 재개했다.정선 5일장(2,